본문 바로가기

후기/맛집 리뷰 및 후기

충남 예산 가야산 맛집 신토불이 묵집, 오리훈제 묵보쌈 처음 먹어보는 맛!!

요새 블랙야크 100대 명산을 하느라,

전국으로 등산 원정을 다니는 중이다.

그래서 등산 후기를 쓸까 말까 생각 중이긴 한데,

음..

일단 등산하면서 맛있게 먹었던 음식이 있어서
추천하려고 한다.

바로 여기!!

신토불이 묵집!!

충남 예산 가야산 근처에 있는 맛집으로 주변엔
덕산 리솜스파캐슬도 있다고 한다.

외관만 보아도 이 집은 굉장히 오래되었구나 생각이 드는데 막상 들어가 보면 내부는 생각보다 깔끔하다.

메뉴는 거의 대부분이 묵 요리로 이루어져 있는데,

정말 등산하고 먹기 딱인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

원래는 막걸리를 딱!! 먹어야 하지만 술을 잘 못하는 관계로 

오리훈제 묵보쌈만 먹기로 했다....

오리훈제 묵보쌈이 나왔다!!

반찬은 피클, 도토리묵, 묵쌈, 김치, 동치미 등

반찬은 개인적으로 딱 적당한 것 같다.

근데 여기서 묵쌈!! 먹어본 적 있는가??

나는 처음 먹어보는데 이게 정말 특이하다.

도토리묵을 얇게 썰어서 쌈을 싸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것이다.

솔직히 말하면 나는 도토리묵을 별로 안 좋아한다..

이 집도 사실 와이프가 도토리묵을 좋아해서
따라오게 되었다....

 그래도 한번 먹어보기로 하고 쌈을 싸서 도전했는데..

 

와.. 겁나 맛있어..!!

일단 도토리묵의 촉촉한 맛, 오리훈제의 바삭 쫄깃함

거기에 마무리로 겉절이의 새콤달콤함까지!!

 

묵을 안 좋아하니 기대는 안 했는데

여기 묵쌈은 묵을 싫어해도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겉절이는 새콤달콤한 맛인데
포장해서 가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다!!

오리와 도토리묵, 겉절이의 조합은 환상에 맛이다..

 와이프가 먹자고 해서 온 식당인데 

솔직히 내가 거의 다먹은듯..ㅋㅋ

양도 많은데 싹 먹어 버렸다.

 

암튼 광고를 하는 건 아니고

충남 가야산 오게 되면 여기 와서 먹어라 두번 먹어라!!

추천한다!!

 주차장은 바로 옆에 있으니 편하게 차를 대고
먹으면 된다.

또 건너편엔 유양창고라고 유명한 공장형 카페 하나가 있는데 거긴
안 가봤지만 

밥 먹고 후식으로 카페를 가도 될 듯하다.